박현길 자문위원
페이지 정보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5-07-22 23:22 조회6,561회 댓글0건본문
박현길 |
|
|
< 학력 >
홍익대 대학원(광고홍보영상 전공) 박사
< 전문분야 >
광고 & 마케팅 커뮤니케이션
(광고 & 마케팅,IMC,브랜딩,디자인,영상&멀티미디어)
< 강의경력 >
현. 한양대 광고, 마케팅 전공교수
경기대, 동국대, 협성대, 홍익대, 인천카톨릭대 강의
광고 커뮤니케이션, 디자인 경영 & 마케팅 외 다수
문화콘텐츠, 마케팅론, 홍보광고론, 영상 커뮤니케이션 외
HCI & 컴퓨터그래픽, 인포그래픽, 빅데이터마케팅 외
소셜미디어 광고마케팅 전략 등
제일기획, 광고공사, 전북교육청 등 특강 다수
< 학회활동 >
광고학회 이사, 커뮤니케이션학회 이사, 옥외광고학회 이사
광고홍보학회, 홍보학회, 디자인문화학회 정회원 외
< 도서출간 >
새 통합마케팅 전략 전술 공동 집필, (사)한국마케팅연구원
마케팅 실천 성공 사례집 공동 집필, (사)한국마케팅연구원
프로들의 광고노트(06.10월, 청년정신)
선(線) 없는 사회(2010.12월, 청년정신)
< 실무 경력 >
1988.9~1998.2 삼성전자 국내마케팅분야 광고팀
- 그린컴퓨터 광고캠패인 수행 – 국내최초 컴퓨터에 그린마케팅 도입
- 브랜드 네이밍 및 광고마케팅 커뮤니케이션전략 캠패인 수행 - 국내최초 삼성 휴대폰 브랜드 도입 – 애니콜(SH-700)
- 브랜드 네이밍 및 광고마케팅 커뮤니케이션전략 캠패인 수행
- 95년 주요언론단체 분야별 마케팅대상 수상 - C&C제품 광고커뮤니케이션 전략 캠패인
- 노트PC 센스 – 전자업계 최초 IMC 전략도입
1998.2~2009.7 KTF IMC & 홍보기획팀장 수행
- KTF IMC전략 및 마케팅 캠패인 운영관리
- N-016新브랜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(99.9) - KTF 목표이미지 전략수립(KTF적 생각), 사회공헌추진계획
- 스포츠공헌종합계획, 언론분석모델 개발 및 전략방향수립 - KTF 사장직속 경영혁신 홍보정책 수석
- 기업문화 및 기업이미지 커뮤니케이션 전략
2009.7~2015.5 현재 통합KT(KTF) 전략유통마케팅본부 Biz 마케팅 전문위원
- 모바일(MVNO)이동통신, IPTV, 소셜미디어, 빅데이터 마케팅
< 사회활동 >
2007 ~
캠패인 전략연구원(CSI)모바일 전문위원 위촉
대한민국 대통령선거 캠패인(모바일) 전략수립
모바일 분과위원 및 모바일 대국민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
모바일용 후보자 선거메시지 및 캐릭터 개발 실천전략 수립
2009 ~
사단법인 한국마케팅연구원, 월간 마케팅IT/마케팅이슈 칼럼니스트
jino227@daum.net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